울산참사랑의집

봄날가족 5월 가족회의

    북마크 페이스북 트위터 c공감 네이버밴드 카카오톡

본문

일 시 : 2020년 5월 26일(화)

 

장 소 : 봄날공동생활가정 거실

 

가 족 : 허구, 김기봉, 강재규

 

주 제 : 요리용품 사용방법 및 관리방법, 울산발달장애인 훈련센터 평가 대비 의견, 생활 변화에 대한 대비 등

 

내 용

 

이번 5월 가족회의에서는 자립생활의 관리력 향상과 구직관련 생활의 변화에 대해 의견을 나눠보았습니다.

 

노후 된 요리용품을 교체하고 그에 따른 사용방법과 관리방법을 개선하는 의견을 나눴습니다. 기존에 관리하는 방법과 별개로 더욱 장시간 사용하고, 관리하기 위해 우리 가족들은 세부적으로 질문하며 개선점과 지금의 문제점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그 후 다가오는 발달장애인훈련센터 입학 면접 관련하여 우리 가족들은 기대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입학 면접에 합격해야만 훈련센터에 입학 가능하기 때문에 면접에 집중하자고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만약 입학하게 된다면, 또는 구직으로 앞으로 봄날가정의 생활변화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소그룹 또는 개별적인 활동으로 변화하게 될 것임에 긴장하는 표정, 설레는 표정 등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주체적인 자립을 시작한지 만 5개월, 앞으로 다가오는 6월에는 훈련센터의 입학, 스타벅스 채용면접 등 자립을 위한! 지역사회 일원이 되기위한 직접적인 도전을 시작합니다.

 

또한 장기간 후련을 받은 개인 기술을 토대로 독립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지역사회 일원이 되기위한 봄날 가족의 구직도전! 많은 응원바랍니다.

 

* 월 1회 진행되는 가족회의는 생활의 불편 및 개선사항, 프로그램의 방향, 앞으로의 계획, 새로운 도전 등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봄날 3명 가족의 절충점을 찾고 해결하는 회의프로그램입니다 

작성자 : 사회재활교사/팀장 양희준